본문 바로가기
여행/제주지역

제주 수국축제 명소 휴애리 수국축제 일정 및 소개

by 바다문 2022. 5. 28.
반응형

 

 

 

제주 수국축제 명소 
휴애리 수국축제 일정 및 소개

 


 

 

사진 / 글 : 티스토리 바다문

 

 

 

 

 

 

제주 휴애리 수국 축제

 

 

행사기간. 2022년 3월 25일~6월 12일까지

장소.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이용시간. 매일 09:00~19:00

(입장 마감. 하절기 17:30분 / 동절기 16:30분)

 

문의 및 안내처. 064-732-2114

흑돼지 행진 시간. 11시, 13시, 15시, 17시(하루 4번)

네이버 예매 시 최대 10& 할인 및 네이버 페이 적립 가능

(최소 1시간 전 예약해야 이용 가능)

 

 


 

 

 

 

오늘은 제주 수국 명소 중 하나로 손꼽히는 제주 휴애리 수국 축제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3월 25일부터 시작해 다가오는 6월 12일까지 펼쳐지는 제주 휴애리 수국 축제는 제주 카멜리아힐, 제주 마노르블랑과 함께 제주 수국 명소로 손꼽히는 곳으로 5월에 가보기 좋은 제주 여행코스 중 하나인데요. 

 

 

 

 

 

 

 

휴애리 수국축제 입장료

성인 13,000원 / 청소년 11,000원 / 어린이 10,000원

 

 

 

 

 

먼저 입장료는 성인 기준으로 1인당 13,000원이기 때문에 네이버 예약을 통해 10% 할인을 받아 11,700원에 입장 가능한데 최소 방문 1시간 전에 예약을 해야 이용이 가능해서 방문하는 분들은 미리 예약 후 가시길 권해드리고 싶네요.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안내도

 

 

 

 

들어가는 입구에는 이렇게 휴애리 공원 안내도가 잘 나와 있어 해당 안내도를 따라서 둘러보면 되는데 수국 축제 시즌에는 아름다운 수국과 함께 사진을 찍으면서 천천히 움직이기 때문에 여유 있게 2시간 정도면 다 둘러볼 수 있었어요.

 

 

 

휴애리 수국 축제 입구

 

 

 

 

이제 관람로를 따라서 제주 휴애리 수국 축제를 둘러보기 시작했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꽃이 화사하고 아름다운 수국이기 때문에 요즘 장미도 한창 아름답지만 전 수국이 가장 매력적이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제주 수국 명소 가운데 카멜리아 힐이 가장 기억에 남는데 제주 휴애리 수국 축제 역시 그에 못지않게 볼거리가 많아서 기분 좋게 다녀올 수 있었어요.(그래도 여전히 제주 수국 명소 1순위는 카멜리아 힐이라고 생각함)

 

 

 

 

 

 

입구에 화사한 수국을 시작으로 다양한 수국들이 피어있는 산책로를 따라서 둘러볼 수 있었는데 이제 절정기를 지나 떨어지기 시작한 수국들도 있지만 아직 만개해 있는 수국들이 많아서 볼거리는 제법 많더라고요.

 

 

 

 

 

 

 

평일에 약간 흐린 날에 방문하니 대체로 한산한 편이어서 여유롭게 둘러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렇게 중간중간 휴애리 수국 축제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서 화사한 수국들과 함께 마음껏 인물 사진도 담아볼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화사하면서 다양한 컬러의 수국들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매년 5월이 되면 제주 수국 축제를 기다리게 되고, 제주 카멜리아 힐을 비롯해 휴애리와 마노르 블랑, 종달리, 안덕면사무소, 답다니 등을 찾아다니게 되는 거 같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화사하게 피어 있는 휴애리 수국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온실 속에 피어 있는 수국들이 가장 화려하고 아름답긴 했지만 야외에서 이렇게 다양한 형형색색의 수국들을 볼 수 있는 이곳도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이었어요.

 

 

 

 

 

 

그래서 이곳에서 와이프와 함께 사진을 많이 찍었는데 SNS에 올리기 좋은 인물사진 찍기에 정말 환상적이었습니다.

 

 

 

 

 

 

 

 

제주 수국 명소로 손꼽히는 휴애리 수국 축제이다 보니 그만큼 가는 산책로마다 다양한 수국들이 길을 환하게 밝혀주고 있었고, 그에 따라 사진 찍는 재미도 더욱 특별했던 거 같습니다.

 

 

 

 

 

 

 

 

그래서 와이프와 함께 더욱 기분 좋게 제주 휴애리 수국 축제를 둘러볼 수 있었고, 사진도 너무 잘 나와서 기분이 좋더라고요.

 

 

 

 

 

 

 

 

그리고 이곳은 휴애리 온실정원으로 안쪽에 잘 관리되어 있는 형형색색의 화사하고 아름다운 수국들을 마음껏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이곳 역시 곳곳에 포토존을 만들어놓았기 때문에 저는 물론 20~30대 젊은 연인들이 연신 사진을 찍으며 자신들만의 특별한 사진을 남기는 모습이었습니다.

 

 

 

 

 

 

 

그야말로 제주 수국 축제 명소에 어울리는 수국들이 온실 내부를 환하게 밝혀주고 있었는데요. 그렇게 온실정원을 둘러보고 난 뒤 밖으로 나가면 대략 공원의 중간지점이다 보니 카페도 자리하고 있어서 잠시 쉬며 커피나 차도 마실 수 있었습니다.

 

 

 

카페
RED N GREEN

 

 

 

 

이 카페 역시 앞뒤로 화사한 수국들이 밝혀주고 있어 여유롭게 커피를 마시며 수국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곳이었어요.

 

 

 

 

 

 

 

 

이어서 자그마한 동굴을 지나 반대편에 위치한 산책로를 따라 들어가니 또 다른 수국 길이 자리 잡고 있었는데요.

 

 

 

 

 

 

 

일부 시들어 있는 수국들도 제법 있긴 했지만 시즌별로 피는 수국들이 좀 다르고, 개화 시기를 조절해서 인지 이렇게 싱싱하게 활짝 피어 있는 수국도 많이 볼 수 있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관람로를 따라 2시간 가까이 여유롭게 돌면서 기억에 남는 제주 수국 축제를 마음껏 즐기면서 원하는 사진을 담을 수 있었는데요.

 

 

 

 

 

 

제주 휴애리 수국 축제는 6월 12일까지 진행되기 때문에 다가오는 6월 첫째 주 지방선거일이나 이후 현충일 연휴까지 제주 여행을 하시는 분들이 가보시면 좋은 제주 수국 명소였고요.

 

 

 

 

 

 

 

 

이곳과 더불어 제주 카멜리아 힐 수국 축제 역시 화려하고 아름답기 때문에 평소 수국을 좋아해 이번에 제주 수국 명소들을 둘러보실 예정이라면 같이 묶어서 가보셔도 좋을 거 같은데요.

 

 

2곳 모두 아름다운 곳이지만 개인적으로 제주 카멜리아 힐이 좀 더 기억에 남고 아름다웠기 때문에 1곳만 가신다면 제주 카멜리아 힐을 가보시고, 여유가 되시면 이 2곳을 모두 가보셔도 좋을 거 같은데 위치가 서귀포 쪽이라 하루 코스로 서귀포 여행을 하시면서 오전과 오후 나눠서 가보셔도 될 거 같고요.

 

 

2박 3일 일정이라면 날짜를 나눠서 여유 있게 가서 천천히 즐겨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휴애리 수국축제 위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