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경기맛집

35년 전통의 가평 막국수 맛집 채원

by 바다문 2022. 4. 28.
반응형

 

35년 전통의 가평 막국수 맛집
채원 잣두부. 막국수


35년 전통 막국수와 잣두부를 전문으로 하는 가평 채원

 

봄나들이 시즌을 맞아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으로 나들이 가시는 분들 많으실텐데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아침고요수목원 근처에 자리 잡고 있는 가평 채원입니다. 

 

35년 전통의 가평 막국수 맛집으로 직접 뽑은 순메밀 막국수와 함께 보쌈이나 두부전골, 모두부, 메밀전 등의 정갈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인데요.

 

 

 

 

매장 위치는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가는 길에 카페형으로 넓게 자리잡고 있어 편안하게 주차를 하고 매장으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잣두부와 보쌈에 막국수를 먹을 수 있는 곳이라 가평 나들이하면서 들리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매장은 보시는 것처럼 카페형 인테리어로 넓고 깔끔하게 자리잡고 있어 친구들은 물론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분위기가 좋았는데요.

 

 

 

특별히 가평 채원에서 식사하는 손님들은 차를 타고 올라오는 길에 칠오닭갈비 매장 옆에 자리 잡고 있는 카페75에서 아메리카노 1잔 무료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어 커피 서비스도 받을 수 있었어요(단 평일에 한함)

 

그 외에 커피나 음료를 먹어도 20~50%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식사 후 카페를 찾는 분들이라면 카페75로 가시는 게 좋아 보였는데요. 

 

 

 

매장으로 들어가는 입구에는 이렇게 테라스 공간이 자리 잡고 있어 식사 후 가볍게 테라스에 앉아 커피 마시기도 좋았고요.

 

 

 

 

매장 안으로 들어가면 그동안 다녀간 연예인들의 사인도 빼곡하게 붙어 있어 35년 전통의 막국수 전문점이란 걸 느끼게 해 주었는데요.

 

 

 

매장으로 들어서면 바로 오픈되어 있는 구조의 깔끔한 주방과 함께 넓고 깔끔한 매장 내부를 만날 수 있었어요.

 

 

 

 

매장의 창문이 개폐형으로 된 통창 구조여서 채광도 좋았고, 매장 주변으로 보이는 아침고요수목원 주변 카페나 펜션들을 비롯한 주변 산새도 한눈에 보여서 경관도 참 괜찮더라고요.

 

 

 

 

넓게 탁 트인 창문 밖으로 주변 전경이 그대로 보이기 때문에 확실히 개방감이 느껴지는 가평 맛집이라서 가족들과 오붓하게 식사하기 좋았습니다. 

 

 

 

 

메뉴는 순메밀 막국수가 대표 메뉴이기 때문에 메밀의 효능에 대해서도 잘 나와 있었는데 메밀은 지방분해효소가 많아 고혈압과 당뇨병, 비만, 변비에 효과가 있고 무농약 및 무공해 식품이라 건강에 좋은 음식이었어요. 

 

저흰 이곳의 대표 메뉴인 막국수와 보쌈을 두부와 함께 먹을 수 있는 B세트를 주문해 먹었는데요. 

 

 

막국수 정식(3~4인 한상) 57,000원
막국수 3개+보쌈(중)+메밀전+잣모두부

 

 

잠시 뒤 정갈하게 차려진 반찬과 함께 순두부와 모두부에 메밀전과 보쌈이 먼저 나왔습니다. 

 

 

 

 

확실히 정갈하게 차려진 반찬들과 함께 음식이 나오기 때문에 자극적이지 않은 건강한 음식을 먹는 듯한 느낌이었는데요.

 

 

 

 

고소하게 먹을 수 있는 순두부도 나오기 때문에 가볍게 식사 전에 순두부도 먹을 수 있었고요.

 

 

 

 

이건 얇게 부쳐서 나오는 메밀전으로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좋아 식사하면서 곁들여 먹기 괜찮았어요.

 

 

 

 

그리고 요건 두툼하게 나온 모두부인데 그냥 두부가 아닌 가평의 특산물인 잣이 박혀 있는 가평 잣두부였어요.

 

 

 

 

여기에 쫄깃하면서 야들야들한 식감의 보쌈도 아삭한 무김치와 같이 나와서 막국수와 같이 먹기에 잘 어울렸는데요.

 

 

직접뽑은 물막국수

 

 

이어서 가평 맛집의 메인 메뉴라고 할 수 있는 막국수가 나왔고 저흰 비빔 막국수 2개에 물 막국수 1개를 주문해 먹었답니다. 물 막국수는 보시는 것처럼 깔끔한 동치미 국물과 함께 시원하게 먹기에 좋았는데요.

 

 

직접뽑은 비빔막국수

 

 

비빔 막국수는 매콤한 양념과 함께 야채와 김가루에 통깨가 듬뿍 들어가 있어 매콤하면서 고소하게 즐길 수 있었답니다. 

 

 

 

 

이제 메밀전부터 해서 정갈하게 나온 반찬과 함께 식사를 하기 시작했는데요.

 

 

 

 

두툼하면서 담백한 맛의 모두부가 인상적이었고요.

 

 

 

 

보쌈은 이렇게 아삭한 무김치와 함께 먹으면 적당한 감칠맛과 함께 쫄깃하고 담백한 보쌈의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그냥 먹는 것보다 보쌈은 역시 쌈채소와 함께 즐기는 것이 좋기 때문에 보쌈은 상추 위에 올려서 쌈으로 먹었고요.

 

 

 

 

막국수는 가족들과 함께 시원한 물 막국수와 비빔 막국수를 동시에 먹어봤는데 시원한 맛으로 먹기에는 역시 동치미 국물이 시원했던 물 막국수가 더 좋았고요.

 

 

 

 

매콤한 양념과 더불어 여러가지 야채가 씹히는 매콤 달콤한 막국수는 고소한 참기름 향이 은은하게 나기 때문에 물막국수와 비교해 좀 더 자극적인 맛으로 여름철에 즐기기 좋은 별미였는데요. 

 

넓고 깔끔한 매장 인테리어에 시원한 막국수와 고소한 두부가 인상적이었던 가평 막국수 맛집이라 혹시 아침고요수목원 가시는 분들이라면 가는 길에 들러서 막국수 드셔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가평 채원 잣두부, 막국수 위치

 

 

전화. 0507-1402-0104

주소. 경기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206

영업시간. 오전 9시~오후 8시 30분

라스트 오더. 오후 8시까지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