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강원맛집

속초 대게 맛집 대포항 감동대게 2호점 대게세트

by 바다문 2022. 6. 22.
반응형

 

 

속초 대게 맛집 대포항 
감동대게 2호점 대게 세트

 


 

사진 / 글 : 티스토리 바다문

 

 

 

 

 

속초에 가면 꼭 먹고 싶은 음식 중 하나가 바로 대게라고 할 수 있는데 요즘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좀 망설여지기는 하지만 그래도 잘 손질되어서 나오고, 홍게와 같이 조합해서 나름 먹을 만한 가격대라고 생각되어 속초 여행 갔을 때 대포항 근처에 위치한 감동대게 2호점에 다녀왔습니다.

 

 

기본 1층 수족관에 자리 잡고 있는 싱싱한 대게와 홍게들이 많아서 오랜만에 대게를 제대로 먹을 수 있었는데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대게는 1마리만 먹고, 나머지는 홍게로 배를 채우며 먹을 수 밖에 없는 게 조금 아쉽더라고요 ㅠㅠ

 

 

 


 

속초 감동대게 2호점

 

 

전화. 033-637-8840

영업시간. 매일 10:00~22:00

주소. 강원 속초시 대포동 421-15번지

포장 택배 가능

주차 가능

 

 

 

 


 

매장 외부 모습(1층과 2층으로 운영)

 

 

 

 

매장은 대포항 수산시장 바로 맞은편에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찾기 편리했는데 주차는 낮 시간을 이용해 방문했기 때문에 바로 매장 앞에 주차를 하고 수족관부터 둘러봤습니다. 

 

 

대게나 홍게를 손질하고 삶는 시간이 30~40분 정도 걸리기 때문에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은 도착하기 전 미리 전화로 주문을 하거나 아니면 예약을 하고 방문하셔도 좋을 거 같은데요.

 

 

 

 

 

 

수족관에는 이렇게 싱싱한 대게를 비롯해 일부 킹크랩도 있었고, 홍게들도 신나게 놀고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대게를 먹기 전 수족관부터 둘러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바로 사장님께 주문을 하니 대게와 홍게를 꺼내서 손질하는 모습까지 볼 수 있었는데요.

 

 

 

 

 

 

포장 택배도 가능한 곳이기 때문에 혹시나 포장이니 택배가 필요하신 분들은 따로 연락을 하셔도 될 거 같고, 저희는 어차피 대게를 손질하고 삶는 시간이 30분 이상 걸리기 때문에 여유롭게 수족관을 구경하다가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평소에 잘 볼 수 없는 대게와 킹크랩 친구들이기 때문에 이렇게 둘러보는 재미가 쏠쏠했는데 잠시 뒤 바로 옆에 위치한 남자 사장님이 저희가 주문한 대게와 홍게를 손질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어요.

 

 

 

대게를 깨끗하게 손질하는 모습

 

 

 

이렇게 깨끗하게 솔로 닦아준 뒤에 손질을 마친 뒤 찜기에 삶아서 조리를 하고, 2층 식당으로 갖다 주셨는데 1층은 식당 공간이 없기 때문에 2층 식당 공간으로 바로 올라가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2층 매장 모습

 

 

 

2층 매장은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공간이긴 하지만 기본 입식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편안하게 테이블에 앉아서 음식을 기다렸는데요.

 

 

주문한 대게 세트가 나오기 전까지 시간이 좀 걸리기 때문에 그전에 곁들임 메뉴로 간단한 곁들이찬 음식이 나와서 고소한 콘치즈와 생선구이에 새우 등을 먹을 수 있었어요. 

 

 

 

기본 곁들임 상차림(곁들이찬)

 

 

 

기다리는 시간이 조금 지루하긴 했지만 간단하게 곁들임 메뉴들을 먹으면서 창밖으로 보이는 대포항 수산시장의 모습과 바닷가를 보며 아이들과 같이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요.

 

 

그렇게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주문한 메뉴가 등장했습니다.

 

 

 

▶대게 세트
대게 +홍게+가리비+볶음밥+대게라면

 

 

 

 

대게와 홍게가 나오는 세트 구성으로 번거롭게 껍질을 발라먹을 필요 없이 껍질도 이렇게 다 벗겨져 있는 상태로 나와서 확실히 대게를 발라서 먹기 편리한 속초 대게 맛집이었는데요.

 

 

 

 

 

 

 

홍게는 살이 조금 적긴 하지만 그래도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있었고, 무엇보다 이렇게 큼지막한 게살을 먹을 수 있는 대게가 단연 압권이었어요.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1년에 1~2회 정도 먹는 거 같은데 속초 여행 간 김에 이렇게 가족들과 같이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게뚜껑에 이렇게 볶음밥도 나오기 때문에 대게 먹고 나서 고소한 볶음밥도 먹을 수 있었고, 마무리로 얼큰한 진라면 매운맛도 대게 껍질 넣어서 대게라면 스타일로 먹을 수 있으니 그것도 나름 괜찮더라고요.

 

 

 

 

 

 

싱싱한 가리비부터 먹어줬는데 가리비도 역시 싱싱하고 방금 쪄서 나온 것이라 식감도 부드럽고 맛이 좋았고요.

 

 

 

 

 

 

이어서 이날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대게를 먹었는데 부드럽고 담백한 대게살이 진심 일품이었습니다. 평소에 먹는 일간 게살과 비교해 식감이 정말 부드러웠고, 담백하면서 고소한 맛이 좋다 보니 저는 물론 아이들도 무척 잘 먹었습니다.

 

 

 

 

 

 

무엇보다 대게 껍질 분리하기도 편리해서 발라먹는 것도 그리 어렵지 않아서 좋았는데 양이 조금 적은 게 아쉬웠지만 워낙 가격대가 요즘 고가인 대게이기 때문에 이렇게 먹는 것도 정말 먹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이어서 고소한 볶음밥은 게뚜껑에 올려서 나오기 때문에 그냥 먹는 재미도 있었고, 잘 익은 김치를 올려서 먹어도 역시 꿀 조합이라서 볶음밥까지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마무리로 얼큰한 진라면까지 먹으니 제법 배가 불러서 오랜만에 속초 대게 맛집에서 즐거운 대게와 홍게 먹방을 하고 왔는데 가격이 조금 비싼 게 흠이지만 기본적으로 대게나 홍게 퀄리티가 좋고, 껍질도 다 발라서 나오기 때문에 가족들과 같이 대게 먹기 좋은 곳이었고요.

 

 

평소 대게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번 가볼 만한 속초 대포항 맛집이라서 여러분께 공유해드립니다. 가격적인 부분은 다른 곳들도 대체로 비싸기 때문에 가성비를 고려하면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대게 자체만 보면 괜찮은 거 같아서 참고해두시면 좋을 거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