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변산반도 채석강 물때
시간표 및 해식동굴 포토존 정보
24년 10월 1일~12월 31일까지 부안 변산반도 물때표 시간
(24.10.4 기준 업데이트)
5월 가정의달을 맞이해 와이프와 어머님을 모시고 가족 여행으로 부안 변산반도 채석강에 다녀왔습니다. 대표적인 부안 여행코스로 채석강은 전라북도 기념물 제28호로 지정되어 있는 특별한 기암절벽의 지형을 갖추고 있는 곳으로 지형은 선캄브리아대의 화강암과 편마암을 기저층으로 한 중생대 백악기의 지층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여름철에는 바로 옆 격포 해수욕장에서 물놀이를 즐기기 좋고 빼어난 경관으로 인해 사진 촬영은 물론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인데 기본적으로 물때 시간을 잘 맞춰서 방문해야 하기 때문에 이곳을 찾는 분들은 변산반도 격포항 물때 시간표를 먼저 확인하시고 가시는 게 우선이에요.
부안 변산반도 채석강 물때 시간표(24년)
1. 10월 1일~31일까지 물때표 업데이트
2. 11월 1일~30일까지 물때표 업데이트
3. 12월 1일~31일까지 물때표 업데이트
(12월 31일 이후 물때표는 포스팅 하단 바다닷컴 사이트 참고)
격포항 물때 시간표를 보시면 최근 부안 변산반도 지역의 일출과 일몰시간과 함께 만조시각과 간조 시각이 잘 나와 있는데요. 1일 2회씩 만조와 간조가 번갈아가면서 나타나기 때문에 밤 시간이 아닌 낮 시간대의 간조 시각을 잘 체크하셔서 방문하시면 되고, 현재 간조 시각은 아침과 저녁시간에 나타나기 때문에 이 시간대를 활용해서 다녀오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렇게 물때 시간표를 확인하셨으면 시간에 맞춰서 부안 변산반도 채석강으로 가면 되는데요.
부안 변산반도 국립공원 입구
채석강을 가는 방법은 격포 해수욕장 앞에 위치한 채석강 수산시장 옆에 위치한 변산반도 국립공원 입구를 찾아서 일단 무료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격포 해수욕장 쪽으로 이동하면 어렵지 않게 채석강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변산반도 채석강 위치
채석강 앞으로 넓은 백사장의 격포 해수욕장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여름철에는 해수욕장 바로 뒤에 위치하고 있는 변산 소노벨 근처로 숙소를 잡고 물놀이를 하면서 채석강을 둘러보시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변산반도 채석강 무료주차장
저도 일단 채석강으로 가기 전 무료주차장에 주차를 했는데 다행히 이곳은 유료주차장이 아니라서 무료 주차장 내 빈자리에 주차를 할 수 있었고요. 전기차 충전소도 위치하고 있어서 전기차 운전자분들은 충전도 가능한 주차장이었어요.
부안 변산반도 채석강 가는길
그렇게 주차를 하고 나서 채석강 가는 길을 따라 안으로 이동하니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이렇게 채석강이 살짝 보이고, 그 옆으로 넓은 백사장의 격포 해수욕장이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해변을 따라 넓게 펼쳐진 격포 해수욕장과 함께 그 뒤로 작은 언덕 위에 소노벨 변산 리조트가 있어서 저도 오랜만에 가족들과 소노벨 변산 리조트에서 숙박을 하며 부안 여행을 하고 왔는데요.
그렇게 격포 해수욕장을 뒤로하고 기암절벽으로 이루어진 채석강을 만났는데 바닷물에 침식되어 퇴적한 절벽이 마치 수만 권의 책을 쌓아놓은 듯한 특별한 절벽을 이루면서 아름다운 채석강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곳에서 많은 분들이 사진 촬영을 하는 모습이었고, 드라마나 영화 촬영 장소로도 채석강이 많이 이용되었다고 합니다. 저희는 간조 시간에 맞춰서 방문했기 때문에 여유롭게 채석강을 둘러보며 안쪽에 위치한 채석강 해식동굴로 이동했는데요.
만조와 간조가 계속 번갈아가면서 이루어지는 채석강이기 때문에 중간중간 웅덩이에 고인 물이 있었고, 그 물 안에는 여러 가지 생물들이 있었는데 저흰 아이들이 좋아하는 바닷 고둥도 조금씩 잡아보면서 아이들과 같이 둘러보기에도 좋았습니다.
그렇게 격포 해수욕장에서 약 10여분 정도 기암절벽을 따라 들어가면 이렇게 격포 방파제가 나오고, 그 방파제를 배경으로 사진 찍기에도 좋은데요. 푸른 하늘과 더불어 깨끗한 변산반도의 바닷물이 어우러져 오랜만에 힐링타임을 가질 수 있었어요.
아름다운 절벽과 부안의 푸른 바다가 어우러진 곳이라 저희와 같은 가족단위 관광객들은 물론 20~30대 커플이나 여성 분들도 많이 찾아 각자 특별한 느낌의 사진들도 많이 찍는 모습이었어요.
특별히 채석강 해식동굴은 SNS에서 부안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며 많은 분들이 사진을 찍는 모습이었는데 그래서 이곳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서 줄을 서서 기다려야 했고, 해식동굴 안은 좁고 볼거리는 없지만 해식동굴 안에서 밖을 배경으로 찍는 사진은 신비로운 느낌의 사진을 얻을 수 있어 채석강이 아닌 이 해식동굴만 보기 위해 이곳을 찾는 20~30대 여행객들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저도 채석강 해식동굴 안으로 들어가서 사진을 담아봤는데 동굴 안에서 보이는 푸른 바다와 하늘을 배경으로 인물 사진을 역광 사진으로 찍을 수 있으니 확실히 부안 핫플레이스로 왜 많은 분들이 이곳을 찾고, 줄을 서서 사진을 찍는지 이해할 수 있었는데요.
대표적인 부안 가볼 만한 곳으로 가족들과 기분 좋게 다녀왔던 변산반도 채석강은 아름다운 기암절벽을 따라 절경을 감상하고 특별한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부안 채석강을 가시는 분들은 물때 시간표 확인하시고 채석강과 함께 해식동굴까지 같이 보고 오시면 최적의 여행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전체적인 부안 물때 시간표는 아래 바다 타임 사이트 참고하세요!
부안 격포항 물때 시간표 사이트
'여행 > 전라지역'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안 가볼만한곳 내소사 전나무숲길 산책 코스 (0) | 2022.05.31 |
---|---|
소노벨 변산 대명리조트 스위트 패밀리 온돌 후기 (0) | 2022.05.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