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제주맛집

허영만 식객에 나온 제주공항 근처 맛집 감초식당 순대국

by 바다문 2022. 6. 17.
반응형

 

 

허영만 식객에 나온 제주공항 
근처 맛집 감초식당 순대국

 


 

사진 / 글 : 티스토리 바다문

 

 

 

 

 

 

오늘은 제주공항 근처 맛집 가운데 아침식사 메뉴로 잘 어울리는 순대국 전문점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저도 제주 여행할 때 아침식사로 즐겨먹는 메뉴가 바로 국밥 종류인데 그중에서도 순대국밥을 가장 좋아하기 때문에 제주 순대국 맛집을 검색하다가 허영만 식객에 나온 순댓국집이 있다고 해서 바로 제주공항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보성시장의 감초식당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제주 감초식당

 

 

주소. 제주 제주시 동광로 1길 32

전화. 064-753-7462

영업시간. 11:30~21:30

라스트 오더. 20:30

휴무일. 매월 1,3번째 일요일 휴무

 

 

 

 

 


 

 

제주 감초식당은 제주공항에서 차량으로 약 10분 남짓 걸리는 위치인 삼성혈 근처에 자리 잡고 있는데 보성시장 전통 먹거리장터 상가건물 안에 위치하고 있어 해당 건물 지하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방문을 하면 되는데요.

 

 

 

보성시장 전통먹거리 장터

 

 

 

 

제주 보성시장은 시장 자체가 큰 편이 아니기 때문에 유동인구가 많은 편은 아니었고, 제가 방문한 감초 식당은 보성전통먹거리장터 상가건물 안에 위치하고 있었는데 상가건물 안에는 감초식당을 비롯해 전통 먹거리에 해당하는 국밥집이 특히 많은 곳이었습니다. 

 

 

 

보성시장 지하주차장 입구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시장이 아니기 때문에 보성시장 지하주차장 역시 주차하기는 어렵지 않았는데 지하에 주차를 하고 1층에 위치한 매장으로 들어가 봤습니다.

 

 

 

 

 

 

 

평일 낮 12시가 되기 전 방문을 해서 전체적으로 상가 건물이 여유가 있는 모습이었는데 제가 찾은 감초 식당은 상가건물 안쪽에 위치하고 있어 조금 걸어서 들어가니 식당을 찾을 수 있었어요.

 

 

 

보성시장 감초식당

 

 

 

 

매장은 일반적인 시장 내 위치한 편안한 분위기의 식당으로 순댓국 한 그릇 먹기에 잘 어울리는 분위기였는데 1박 2일에서도 5대섬 특집 편으로 이승기와 이수근 씨가 다녀간 곳인지 매장 내에 1박 2일 포스터와 함께 출연자의 캐릭터도 벽면에 그려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조금 더 친근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제주공항 근처 맛집이었는데 매장은 입식 테이블도 있지만 좌식 테이블도 있기 때문에 저희는 편안한 좌식 테이블에 자리를 잡아서 순댓국을 먹었는데요. 

 

 

 

 

 

 

 

매장 한쪽에는 동아일보에 연재된 허영만의 식객 만화에 소개된 제주 감초 식당이 나와 있어서 많은 분들이 이곳을 허영만 식객 맛집으로 소개하는 계기가 된 거 같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허영만 씨를 좋아하는 편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해당 문구를 보면 해당 매장을 찾아가고 싶어 지더라고요. 

 

 

 

◆감초 식당 원산지 표시


※순대국밥 돼지고기(국내산)
※닭볶음탕 닭고기(국내산)
※쌀과 배추(국내산)
※고춧가루(국내산+중국산)

 

밑반찬으로 나오는 잘 익은 깍두기와 부추무침에 대파와 고추 장아찌

 

 

 

대표 메뉴는 역시 순대국밥이기 때문에 다른 메뉴에 대한 고민 없이 바로 와이프와 함께 순대국밥 2그릇을 주문했는데 잠시 뒤 순대국밥과 잘 어울리는 잘 익은 깍두기와 부추무침과 함게 들깨가루와 새우젓 그리고 아삭한 식감의 대파장아찌와 고추장아찌도 나왔습니다. 

 

 

 

순대국밥 7,000원

 

 

 

 

그리고 잠시 뒤 주문한 순대국밥이 나왔는데 다른 순대국밥집과 차이가 있었던 부분은 바로 순대국 안에 배추와 콩나물이 들어가 있어서 국물이 좀 더 시원하고 개운한 맛이 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국물 맛이 시원하고 개운해서 좋았고, 개인 입맛에 맞게 다진 양념과 함께 부추무침, 들깨가루도 넣어서 먹으면 좀 더 감칠맛 나는 순대국밥을 먹을 수 있었는데요.

 

 

 

 

 

 

 

순대국밥 안에 배추와 콩나물 외에 머리고기와 순대도 듬뿍 들어가 있어서 건더기도 풍성한 순댓국이라서 더욱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순대국밥이었습니다.

 

 

 

 

 

 

밥은 갓 지은 찰진 흑미밥으로 나와서 밥 말지 않고, 따로국밥으로 먹어도 밥 맛이 좋을 만큼 공깃밥 퀄리티도 좋았는데 순대국밥이기 때문에 바로 밥은 이렇게 먹기 좋게 말아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몸에 좋은 부추는 듬뿍 넣어서 먹는 편이라 순대국밥 안에 부추무침 넣어주면서 부추무침은 추가로 더 리필해서 먹었고, 아삭하고 잘 익은 깍두기 또한 순대국밥과 같이 먹기 좋아서 리필해 먹었는데요.

 

 

 

 

 

 

개운하고 시원한 순대국밥 국물이 인상적이었기 때문에 오랜만에 제주 여행하면서 순대국밥으로 점심식사를 든든하게 했는데 사실 서울에서 아침 일찍 제주공항으로 넘어오면서 아침식사도 거의 못했었기 때문에 좀 더 맛있게 먹었던 감초 식당의 순대국밥이었고요.

 

 

 

 

 

 

그렇다 해도 기본 순대국밥 맛이 특별했던 제주공항 근처 맛집이기 때문에 평소 아침식사 혹은 점심식사 메뉴로 든든한 순대국밥 좋아하는 분들이 가보시면 좋은 보성시장 전통먹거리장터에 위치한 제주 순대국 전문점이었습니다.

 

 

최근 물가가 많이 올라서 이곳도 가격이 오르지 않을까 걱정인데 이제 1인분 7천 원의 순댓국은 찾아보기가 힘들기 때문에 제주 가성비 맛집으로도 소개해드릴 만한 허영만 식객에 소개되었던 감초 식당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